
대만의 양밍(Yang Ming Marine Transport)이 최대 7척의 1만 3,000TEU급 컨테이너선 신조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척당 신조가를 현 시세를 감안해 1억 8000만 달러로 잡을 경우 총 발주 규모는 최대 1조 8000억 원이 된다.
소식통들은 이 프로젝트가 현재 ‘준비단계’이며, 조만간 발주가 공식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양밍의 이번 신조선은 LNG 이중연료추진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향후 암모니아 추진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Ready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양밍이 연료 전략을 다변화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장기적 대응책으로 풀이된다.
양밍해운은 최근 몇 년간 친환경 선박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암모니아 추진기능을 갖춘 LNG 이중연료 선박은 향후 연료시장의 불확실성을 헤지할 수 있는 전략적 선택”이라며, “양밍의 이번 발주는 기술적 유연성과 환경규제 대응력을 동시에 확보하려는 의도”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