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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항만/물류

태평양항로 '컨' 운임 인하 경쟁

  • 등록 2024.08.30 07:58:24

 

 

태평양 항로 신규 진출선사들이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더 낮은 운임을 제시하면서 아시아~美 서안 노선에서 치열한 운임 인하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라이너리티카(Linerlytica)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상하이~미 서안 노선 운임은 FEU당 5,955달러로 전주 대비 10% 하락했지만, 실제 운임은 이보다 1,000달러 이상 더 낮다.

 

이와 관련, 라이너리티카는 "몇몇 소형 선사와 최근 태평양 항로에 새로 진출한 선사들이 거래량을 늘리기 위해 운임을 할인하자 대형 선사들도 이에 가세하는 모양새"라고 전했다.

 

태평양 항로에 새로 진입한 선사로는 대만의 TS라인과 씨리드쉬핑(SeaLead Shipping), 중국의 허더해운(Hede International Shipping) 등이 꼽힌다.

 

TS라인은 지난주 난샤~세코우~카오슝~샤먼~롱비치를 연결하는 단독 아시아~미 서안 서비스인 AWC2를 시작했다.

 

또 허더해운은 이달 2,700TEU급 '포나(Pona)호' 와 '포센(Posen)호'를 3년 6개월 간 용선해 태평양 항로에 투입했다. 탕산 항만그룹 소유의 피더선사인 허더해운은 지난 3월 상하이~LA항 서비스를 시작으로 태평양 항로에 진출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