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전망이 악화하면서 증기터빈식에 이어 디젤전기식 LNG운반선도 레이업에 들어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에너지 메이저 쉘(Shell)은 증기터빈식 및 디젤-전기식 LNG운반선 중 6~7척을 레이업할 예정이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상대로 시작한 무역전쟁으로 인해 태평양을 운항하는 틈새 컨테이너선사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것으로 지적됐다. 싱가포르의 시황분석기관인 라이너리티카(Linerlytica)에 따르…
트럼프행정부의 중국산 선박에 대한 제재에 힘입어 올해 1분기 한국산 중고 유조선이 상대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트럼프행정부의 '변덕'으로 시황 전망이 불투명해지면서 전체 중고 유조선 거래는 급감세를 보…
MSC가 900척의 선박을 운영하는 최초의 컨테이너선사가 됐다. '900척' 기록은 한 MSC가 최근 LNG추진 1만 6,000TEU급 컨테이너선 'MSC 저머니(Germany호'를 인도받으면서 달성됐다. 이 선박은 2022년…
미 뉴욕증시에 상장된 대형 유조선사 DHT홀딩스가 중국산 VLCC 2척의 매각하면서 최초의 '중국산 free' VLCC선사가 됐다. DHT는 15일 2011년 건조된 'DHT 로터스(Lotus)호'와 'DHT 피오니(Peon…
미국향 태평양 횡단항로의 컨테이너 성수기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되고 있다. 지난 주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상호 관세의 시행을 7월 9일까지 연기하면서 중국을 제외한 지역의 선박 예약이 급증하고 있다. 시황분석…
HD현대미포가 액화이산화탄소(LCO2)운반에 새 시대를 열 LCO2운반선 '액티브(Active)호'를 15일 성공적으로 진수했다. 업계에 따르면 캐피탈 클린에너지캐리어스(Capital Clean Energy Carriers…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한국해양레저산업총연합회 창립 총회가 오는 18일 오후 3시 부산 BEXCO 제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주최 측은 이에 대해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기반한 新성장 산업화를 위해 새로운 변화…
SK해운이 마지막으로 남은 증기터빈식 LNG운반선을 매각했다. 업계에 따르면 SK해운의 마지막 남은 증기터빈식 LNG선인 13만 8,306cbm급 멤브레인형 'SK 썬라이즈(Sunrise)호'(2003년 건조)가 지…
컨테이너 운임 하락에 싱가포르의 피더 컨테이너선사 바시쉬핑(Vasi Shipping)이 청산 절차를 밟고 있다. 업계에서는 컨테이너 스팟 운임이 급락한 반면 용선료는 초강세를 나타내면서 선사의 수지가 악화된…
주소 :(0723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17, 1001호(여의도동,해운빌딩) 등록번호: 서울 아55139 | 등록일 : 2023년 10월 26일 | 발행인 : 이주환 | 편집인 : 이주환 | 전화번호 : 02-835-7003 Copyright @해양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